팀리그 MVP 응우옌 꾸억 “개인전 우승도 목표”

2023. 6. 1. 13:45일반

반응형

응우옌 꾸억 응우옌(왼쪽에서 2번째)이 2022-23 PBA 팀리그 전반기 MVP 수상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습니다. 신생팀 하나카드 우승에 대한 공헌을 인정받았습니다. 사진=프로당구협회

응우옌 꾸억 응우옌(베트남)이 하나카드 원큐페이 우승에 대한 공헌을 인정받아 2022-23 프로당구협회(PBA) 팀리그 전반기 MVP에 선정됐습니다.

전반기 응우옌 꾸억 응우옌은 단식 11승 8패 및 복식 19승 10패를 기록했습니다. 두 종목 모두 PBA 팀리그 하나카드 선수로는 가장 좋은 성적입니다.

팀리그 전체로 범위를 넓히면 ▲다승 7위(21승) ▲애버리지 13위(1.525) ▲승률 15위(55.3%)로 활약했습니다. 응우옌 꾸억 응우옌은 “개인 투어에서도 당연히 목표는 승리다. PBA 무대에 적응하면서 단계별로 성장하여 우승을 쟁취하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반응형

“내가 몰랐던, 실력이 좋은 선수가 정말 많다”며 PBA 무대를 경험하고 있는 소감을 밝힌 응우옌 꾸억 응우옌은 “팀리그 전반기 MVP를 수상하여 행복하다. 얼마 전 결혼한 아내가 한국에 같이 왔는데 임신 중인 데도 많이 도와준다”며 부인에게 고마워하기도 했습니다.

하나카드는 신생팀으로 PBA 팀리그 전반기 우승을 차지하여 주목받습니다. 응우옌 꾸억 응우옌은 “팀워크가 가장 큰 장점이다. 팀 리더 김병호 노력 덕분에 팀원과 사이가 좋아졌다. 김가영이 원활하게 통역해줘 커뮤니케이션 문제도 없었다”고 돌아봤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