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륜경정총괄본부, 전문기관과 도박중독 예방 공동캠페인 전개로 실효성 강화

2024. 7. 30. 21:25일반

반응형

경륜·경정 장외지점에서 희망길벗 상담사들이 캠페인 활동을 벌이고 있다. 사진=국민체육진흥공단 경륜경정총괄본부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 경륜경정총괄본부가 2023년 10월 12∼13·20일 인천·부천·천안지점에서 도박문제예방치유센터, 신용회복위원회 등 전문기관과 협업으로 ‘도박중독 예방 공동캠페인’을 진행했다.

전문기관과의 협업으로 진행되는 공동캠페인은 이용 고객의 도박중독에 대한 예방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진행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우선 경륜경정총괄본부 희망길벗(중독예방치유센터) 소속 전문상담사가 참여해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도박중독 정도를 진단하기 위한 자가 진단(CPGI) 선별검사로 고위험군을 선별하고, 이들을 대상으로 한 전문상담사의 일대일 심층 상담을 통해 도박중독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는 등 적극적인 예방 치유 활동을 펼쳤다.

특히 이 기간 해당 장외지점과 인접한 인천·대전충남도박문제예방치유센터 소속 전문상담사 참여를 통한 상담뿐만 아니라 신용회복위원회의 참여로 채무조정과 신용 관련 문제에 대한 상담도 함께 진행해 고객들의 많은 호응 속에 실효성을 높였다는 평가다.

반응형

경륜경정총괄본부는 2023년 총 25회에 걸쳐 3800명을 대상으로 도박중독 예방캠페인을 진행해왔으며 11월까지 계획된 5회를 더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희망길벗과 신용회복위원회의 전문 강사가 진행하는 도박중독 예방 교육도 총 17회에 걸쳐 3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성과를 올렸다.

경륜경정총괄본부 희망길벗 관계자는 “과몰입으로 인해 중독에 빠지지 않도록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 앞으로도 이용 고객들의 건전한 이용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희망길벗은 국민체육진흥공단 경륜경정총괄본부가 직접 운영하는 중독예방과 치유 심리상담 전문센터다. 사행성 게임에 대한 지나친 몰입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예방·상담·사후관리 등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해 건전한 여가문화를 정착시키고자 운영한다.

참여를 희망하면 전화(경륜 080-646-5000, 경정 031-790-8888), 온라인, 방문 등을 통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