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체육산업개발, 심폐소생술 역량 강화 교육

2024. 3. 27. 20:35일반

반응형

한국체육산업개발 경주사업지원실 직원들이 응급처치 실습 교육을 받고 있다. 사진=한국체육산업개발

하남소방서 소속 석태정 강사 초청
경주사업지원실 직원 대상 교육

한국체육산업개발(대표이사 김사엽)이 2023년 5월30일 하남 경정 공원 관람동 2층 프리미엄 실에서 체육산업이 관리·운영하고 있는 경륜·경정 본장 및 14개 장외지점 직원 81명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및 자동심장충격기(AED) 교육을 시행했다.

이번 교육은 경륜·경정을 즐기는 고객 수가 증가함에 따라 각 지점 방문 고객이 늘어나면서 발생할 수 있는 응급상황에 신속하고 적절하게 초기 대응하여 소중한 생명을 구할 수 있도록 응급처치 전문화를 위한 직원들의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반응형

하남소방서 소속 민간 전문 강사인 석태정 강사를 초청하여 ▲성별, 나이 등 유형별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 ▲올바른 사고 현장 119 신고법 ▲실제 사례 공유 등 다양한 교육 내용과 함께 교육용 마네킹을 활용한 흉부 압박 등을 직접 실습하며 실제 상황에 대비할 수 있는 실전 교육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석태정 강사는 교육에서 “사고가 발생한 순간 즉시 119에 신고하고, 구급대원이 현장에 도착할 때까지의 초기대응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한국체육산업개발 김사엽 대표이사는 “고객과의 접점에서 응급상황 발생 시 직원들의 응급처치 능력이 생명 구조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정기적으로 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앞으로도 직원들의 응급처치 역량 강화를 통해 심정지 골든타임을 사수하여 소중한 이웃의 생명을 보호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체육산업개발은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기타공공기관이자 국민체육진흥공단의 출자회사다. 올림픽공원, 미사리조정경기장 등 88서울올림픽 시설물의 효율적 관리 및 스포츠・문화 공간 제공을 통한 국민 건강과 행복 증진을 위하여 1990년 7월에 설립됐다.

한국체육산업개발 경주사업지원실 직원들이 석태정 강사의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한국체육산업개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