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체육진흥공단, 비대면 스포츠 코칭 플랫폼 ‘키핏’ 선보여

2021. 4. 23. 17:43일반

반응형

01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은 3월29일 온라인을 활용해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스포츠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비대면 스포츠 코칭 통합 플랫폼인 ‘키핏’을 출시했다.

키핏은 공단이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와 함께 코로나19 장기화로 국민들의 스포츠 활동제약과 스포츠 시설업자 및 스포츠 강사들의 경영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비대면 스포츠 시장 창출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키핏 개발 및 운영에는 공단의 체육진흥기금을 지원 받아 KT, 아프리카TV 컨소시엄, 온라인 스포츠 코칭 전문 스타트업 회사인 배턴터치가 참여해 공공기관, 대기업, 중소기업, 벤처 스타트업 간 상생을 도모했다.

키핏을 이용하는 회원들은 AI 동작 측정 분석을 통한 맞춤형 운동법을 실시간으로 배울 수 있다. 또한, 체형, 체질 등 개인 데이터 관리와 본인에게 최적화된 커리큘럼 등 스마트 트레이닝을 즐길 수 있다.

더불어 스포츠 강사를 위한 플랫폼 내 홍보, 각종 데이터 트래킹과 수업에 적용가능한 표준 강의자료를 제공하며, 스포츠 시설 사업자들의 수익 개선을 도와줄 재무 데이터, 홍보, 강사 관리 서비스 또한 제공한다.

조현재 이사장은 “키핏의 출시와 함께 비대면 스포츠 시장 활성화를 위한 전문인력의 양성을 준비하고 있다.”라고 말하며 “키핏의 출시가 코로나19로 힘든 시설사업자 및 스포츠 강사들의 사업 영역을 넓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