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커, 북미언론 선정 리그오브레전드 역대 최강

2021. 6. 26. 19:07게임

반응형

페이커가 e스포츠 슈퍼스타이자 리그오브레전드(LoL·롤) 역사상 최고 선수로서 위상을 재확인했다. © SK telecom CS T1

페이커(본명 이상혁·25)가 e스포츠 슈퍼스타이자 리그오브레전드(LoL·롤) 역사상 최고 선수로서 위상을 재확인했습니다. 소속팀 에스케이텔레콤 씨에스 티원(SK telecom CS T1)은 1년 넘게 우승이 없지만 선수 개인의 입지는 건재합니다.

캐나다 ‘더 게이머’는 5월18일(한국시간) ‘리그오브레전드 프로게이머 올타임 TOP10’ 자체 선정 결과를 공개했습니다. 페이커는 “가장 유명하고 존경받는 선수”라는 찬사와 함께 1위로 뽑혔습니다.

‘더 게이머’는 SNS 구독자 340만을 자랑하는 게임 전문매체입니다. “최고의 미드라이너 중 하나인 수준을 넘어 리그오브레전드 종목을 통틀어 역대 일인자로 여겨진다”며 페이커를 극찬했습니다.

페이커는 ‘리그오브레전드 프로게이머 올타임 TOP10’ 중에서 여전히 선수로 활동하는 5명 중 하나입니다. 레클레스(마르틴 라르손·스웨덴), 데프트(김혁규·한화생명e스포츠)와 함께 1996년생으로 현역 선정자 중 가장 나이가 많습니다.

한국은 페이커 등 7명이 ‘리그오브레전드 프로게이머 올타임 TOP10’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유럽 2명(스웨덴·크로아티아), 중국 1명이 뒤를 잇습니다.

▲ 리그오브레전드: 10 Best Pro Players Of All Time

* 현역

1위 Faker* (이상혁/한국)
2위 Rekkles* (마르틴 라르손/스웨덴)
3위 PawN (허원석/한국)
4위 Perkz* (루카 페르코비치/크로아티아)
5위 Score (고동빈/한국)
6위 Smeb (송경호/한국)
7위 Mata (조세형/한국)
8위 Deft* (김혁규/한국)
9위 Rookie* (송의진/한국)
10위 Uzi (젠쯔하오/중국)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