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체육진흥공단-광명시, 광명돔경륜장 고객편익센터 건립 업무협약과 지역사회 기부 나눔

2023. 7. 4. 08:00일반

반응형

사진=국민체육진흥공단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과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광명시청 회의실에서 ‘광명돔경륜장 고객편익센터 건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조현재 공단 이사장, 박승원 광명시장, 임오경 국회의원(광명 갑), 안성환 광명시의회의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협약 당사자인 양 기관은 고객편익센터의 원활한 건립을 위해 공동의 노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공단은 광명돔경륜장(경륜본장) 부지에 지역주민들이 이용할 수 있는 고객편익센터를 건립하고 광명시는 시설물 축조 허가와 인허가 등 행정절차에 적극 협조해 원활한 사업추진을 지원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고객편익센터는 광명돔경륜장 옥외 농구장 일원에 사업비 99억 원을 투입해 건립하는 사업으로 2025년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건립 규모는 전체면적 3000㎡의 지상 3층 지하 1층으로 조성되며 내부에는 다양한 체육·문화 시설이 들어서게 된다.

반응형

주요 시설은 다목적 코트, 체력단련실, 문화센터, 편의시설, 상담시설 등으로 지역사회 생활체육 활성화, 경륜 고객 체육·편의시설, 경륜 선수 훈련 등을 위해 활용될 예정이다.

조현재 이사장은 협약식에서 “고객편익센터가 지역주민들의 건강증진과 생활체육 활성화라는 본연의 목적이 견지될 수 있도록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 앞으로도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해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승원 시장은 “지역주민들을 위한 고객편익센터 건립을 위해 지원해주신 여러분들께 감사드린다. 본 사업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 앞으로도 공단과 더 많은 협력이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임오경 의원은 “뜻깊은 업무협약을 위해 노력해 주신 여러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 상생을 위한 공헌활동이 지속되기를 바라고, 건립되는 고객편익센터가 광명의 명품 레저시설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단은 업무협약에 이어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방한용품을 기부(850만 원)하는 시간을 가졌다.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 희망나기운동본부와의 협업으로 진행된 이번 전달식에서는 관내 어르신을 위한 경량 패딩(130벌)과 지체장애인을 위한 겨울 이불(50채)을 전달하며 온정을 나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