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진흥재단 2년 연속 우수 공시기관 선정

2024. 1. 19. 12:09일반

반응형

사진=태권도진흥재단

350개 공공기관 통합공시 중 TOP12 포함

태권도진흥재단이 기획재정부가 공공기관 통합공시 점검에서 2022년에 이어 우수 공시기관으로 선정됐다.

2022년 35개 우수기관에 포함된 태권도진흥재단은 이번 점검에서는 공기업, 준정부기관 등 총 350개 기관 중 12개 우수기관 중 하나로 뽑혔다. 2023년 통합공시 점검 면제, 경영 평가 우대 등 혜택을 받게 됐다.

반응형

태권도진흥재단은 통합공시 자료의 정확성과 적시성 등을 위해 41개 공시 항목별 담당자 지정으로 체계적인 관리와 교육을 이어왔으며 운영 및 재무 정보 등에 대해 내부 점검을 통해 내용의 정확성과 투명성 확보에 주력해 왔다. 우수기관으로서 신규 공공기관 등에 대한 멘토링과 컨설팅 등을 진행하며 정부의 공시 정확성 향상에도 공헌했다.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에 따라 모든 공공기관은 신규 채용, 복리후생비, 재무상태표, 환경보호 노력 등 41개 항목에 대해 공공기관 경영정보 공개 시스템(알리오)을 통해 경영 공시를 해야 하며 기획재정부는 매년 3차례 노무법인 및 회계법인과 공동으로 공시내용의 실태 점검을 통해 결과를 발표하고 기관의 경영실적 평가에 반영하고 있다.

태권도진흥재단 오응환 이사장은 “취임 이후 2년간 전 임직원이 재단의 안정화와 성장을 위해 함께 노력해 이룬 성과다. 이 같은 결과에 안주하지 않고 투명 경영에 대한 지속적인 관리로 모범 공공기관의 명성을 이어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