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륜·경정 이용 고객 대상 도박중독 예방캠페인 전개

2024. 1. 31. 21:15일반

반응형

미사리경정장에서 경정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도박중독 예방캠페인이 진행되고 있다. 사진=국민체육진흥공단 경륜경정총괄본부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 경륜경정총괄본부가 2023년 4월 27~28일 중독예방시민연대와 신용회복위원회의 공동 참여로 ‘이용 고객 대상 도박중독 예방캠페인’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미사리경정장과 광명스피돔에서 진행된 캠페인은 경륜경정총괄본부 희망길벗 소속 상담사들이 영업 현장에서 QR 방식 자가 진단 선별검사(CPGI)를 진행해 이용 고객 중 도박중독 고위험군을 선별했으며, 이들을 대상으로 1대1 심층 상담을 통해 도박중독에 대한 능동적이고 적극적인 예방·상담·펼쳤다.

중독예방시민연대, 신용회복위원회와의 공동 협업으로 캠페인이 이루어졌다. 중독예방시민연대에서는 도박중독 예방을 위한 적극적 계도 활동을 진행했으며 신용회복위원회의 전문 상담사는 채무조정과 신용 관련 문제 해소에 대한 상담을 진행하여 참여 고객들의 많은 호응을 받았다.

반응형

경륜경정총괄본부 희망길벗 관계자는 “이용 고객이 과몰입으로 인해 중독에 빠지지 않게 예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앞으로도 과몰입 예방을 위한 캠페인을 전개해 이용 고객들의 건전한 이용문화 정착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희망길벗은 국민체육진흥공단 경륜경정총괄본부가 직접 운영하는 중독예방과 치유 심리상담 전문센터로 경륜·경정뿐만 아니라 경마와 카지노 등 사행성 게임에 대한 지나친 몰입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예방·상담·치유․사후관리 등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본 서비스의 제공을 희망하는 시민은 전화(경륜 080-646-5000, 경정 031-790-8888), 온라인, 방문 등을 통해 전문 상담을 받을 수 있다.

광명스피돔에서 경륜 이용 고객 중 도박중독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심층 상담이 진행되고 있다. 사진=국민체육진흥공단 경륜경정총괄본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