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등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조이드림지역아동센터

2024. 7. 18. 01:04일반

반응형

환경을 보호하고 한글 사랑을 실천하는 한국마사회 지원사업. 사진=조이드림지역아동센터

비영리 시설 조이드림지역아동센터는 지역사회 아동 및 청소년들의 보호, 교육, 건전한 놀이와 오락의 제공, 지역사회의 연계 등 아동의 건전 육성을 위하여 종합적인 아동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조이드림지역아동센터는 다양한 가정 형태의 아동 및 청소년들의 돌봄 공백과 지원을 하고 있으며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유지하고 있다. 지역아동센터는 일반적으로 열악한 운영비 지원, 월세 부담 등으로 인해 지역사회와 연계해야 겨우 유지가 될 수 있다.

2023년 4월 말 한국마사회 지원사업을 통해 센터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받았고 이 지역사회에 아동 및 청소년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함께 하기로 했다.

반응형

2023년 아름드리미술 지원사업을 통해 건강한 도시락 만들기, 재활용을 활용하여 친환경 물건들 만들기 등을 하면서 환경 보호에 대한 인식을 세워주고 아동들의 학업 스트레스를 완화해주는 데 도움을 받았다.

그 외에도 지역에 있는 청소년 대안학교인 ‘꿈이룸학교’와 연계하여 3D 펜 미술, 비즈 및 가죽 공예, 도자기 미술 등 공예 프로그램을 제공하였다.

지역사회에서 연계한 지원사업들을 통해 지역아동센터가 유지할 수 있게 되면서 비영리 아동 및 청소년 복지시설(조이드림지역아동센터)과 지자체, 기업, 학교 등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돌봄이 필요한 아이들과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누가누가 성실하게’, ‘생일파티’ 등 기초학습, 정서, 문화 지원. 사진=조이드림지역아동센터
건강한 도시락 만들어 보기(왼쪽), 재활용을 활용하여 만든 친환경 물건들(오른쪽) 아름드리미술 지원사업. 사진=조이드림지역아동센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