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축구연맹, UEFA 유로파 리그 및 UEFA 유로파 컨퍼런스리그 공인구 공급업체 ‘데카트론 킵스타’ 선정

2024. 8. 24. 21:46축구

반응형

데카트론이 프랑스 프로축구 리그 리그앙, 벨기에 주필러 리그에 이어 2024~2027년 UEFA 유로파리그 및 유로파 컨퍼런스리그의 공인구 공급업체로 선정되었다. 사진=데카트론

2024년부터 총 3년간 UEFA 유럽축구연맹이 주최하는 유로파 리그의 공인구는 데카트론이 디자인하고 생산한 킵스타 매치볼을 사용하게 된다. 이번 공인구 선정으로 데카트론 킵스타 매치볼의 영향력은 더 넓은 리그까지 확대되었다.

킵스타는 데카트론의 독자 축구 브랜드로, 프랑스 투르쿠엥에서 최고의 기술 요건을 갖춘 축구공을 개발하고 직접 생산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프랑스와 벨기에의 프로 리그에 높은 품질의 공인구를 공급하고 있다.

극세사 패널이 보여주는 아름다운 슈팅 궤적, 심리스 열접착 방식을 통한 우수한 내구성은 FIFA의 퀄리티 프로(QUALITY PRO) 인증을 받은 킵스타 매치볼의 가장 큰 특징이다.

반응형

파비앙 브로스(Fabien Brosse) 데카트론 제품/스포츠 최고 책임자는 “업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UEFA의 매치볼 공급업체로 선정되었다. 이번 계기를 통해서 프로 및 아마추어 축구 시장에 열정을 최대한 쏟아낼 것”이라 전했다.

기-로랑 엡스타인(Guy-Laurent Epstein) UEFA 마케팅 이사는 “혁신에 대한 열정, 리그에 보여준 애정 그리고 최고의 품질을 보여준 데카트론의 킵스타를 UEFA의 공식 공인구 업체로 선정하여 매우 기쁘다. 데카트론 킵스타의 풍부한 경험과 헌신은 UEFA가 새로운 시대로 나아갈 큰 자산이 될 것”이라 전했다.

데카트론은 70여 나라에 1700개 이상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혁신적인 제품을 바탕으로 다양한 경험을 통해 많은 사람에게 이로움을 주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세계적인 스포츠 회사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