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바둑' 6월호 출간

2021. 7. 23. 21:15일반

반응형

© 한국기원

월간 '바둑' 6월호가 출간됐다.

이번호 ‘커버스토리’는 강석주 통영시장이 장식했다. 문화예술 도시 통영이 2021 시니어바둑리그에 참전했다는 희소식을 들고 왔다. 통영 토박이로 아마5단 기력의 바둑 강자이기도 한 강석주 통영 시장을 만나 통영시가 바둑을 품게 된 사연을 들었다.

누가 ‘보령머드’ 목에 방울을 달 것인가. 인기리그 2021 여자바둑리그가 개막을 신고했다. 8개팀이 치열한 드래프트 경합을 벌인 결과, 2강 4중 2약이란 진단이 나왔는데… ‘분석-2021 NH농협은행 여자바둑리그’에서 8개팀의 정밀한 전력분석 기사를 담았다.

아마추어대회가 우승상금 3000만원? 프로기전 못지않은 상금으로 화제가 된 제1회 기룡전이 김정훈을 우승자로 막을 내렸다. 초대 기룡전의 자세한 내용과 결승국 해설을 ‘조명3-2021 여명의 검-기룡전’과 ‘미니관전기’에 실었다.

‘바둑AI 학습’을 주력 콘텐츠로 내세운 연구소가 등장했다. 바둑계 처음으로 등장한 AI연구소에서는 AI와 분석기법을 융합하여 회원 개인의 성향에 맞는 전술전략을 컨설팅 해준다고. ‘핫피플’ 코너에서 한국바둑AI연구소 이현호 대표를 만나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봤다.

이밖에 유명 팝 칼럼리스트 김태훈 씨가 쓴 ‘영화와 바둑’, 허서현 vs 김경은의 반외 스토리를 다룬 ‘반상라이벌 열전’ 등 다양한 칼럼과 수준별 유익한 강좌물도 함께 수록돼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