쵸비, 유럽 방송 선정 ‘가장 주목할 LoL 선수’

2022. 5. 7. 18:52게임

반응형

쵸비는 2021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봄 대회 정규리그 합산 포인트 1위를 차지했습니다. 사진=젠지 프로게임단 공식 SNS

쵸비(본명 정지훈·21)가 해외 유명 언론으로부터 새해 리그오브레전드(롤·LoL) e스포츠에서 제일 기대되는 프로게이머로 뽑혔습니다. 지난해 11월 쵸비는 젠지와 계약, 2022년 활약할 팀을 정했습니다.

이탈리아 ‘스카이 스포르트’는 ▲ 레인보우 식스 시즈 ▲ 발로란트 ▲ 카운터 스트라이크: 글로벌 오펜시브 ▲ 도타2 ▲ 로켓 리그 ▲ 포트나이트 ▲ 리그오브레전드 ▲ 스타크래프트2 등 e스포츠 8종목에 걸쳐 쵸비 등 12명을 ‘올해 가장 주목할 프로게이머’로 선정했습니다.

‘스카이 스포르트’는 9개 채널을 보유한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스포츠 방송그룹입니다. ‘올해 가장 주목할 프로게이머’ 콘텐츠 메인 이미지 모델로 쵸비를 선택, 누가 2022시즌 e스포츠 최고 기대주인지 알 수 있게 했습니다.

반응형

▲ e스포츠 역사에 이름을 남길 수 있는지 ▲ 시청자가 1년 동안 볼만한 가치가 있는 ▲ 우승 가능성 ▲ 장래가 촉망되는 나이 ▲ 최고 경쟁력 소유자임을 증명할 기회가 올 것인지가 ‘새해 가장 주목할 프로게이머’ 선정 기준입니다.

‘스카이 스포르트’는 “유럽에도 마치 쵸비를 종교의 신처럼 믿는듯한 추종자들이 있다. 지난 2시즌 최고 유망주로 통했다. 현재 세계에서 가장 뛰어난 리그오브레전드 선수 3명을 꼽는다면 분명히 들어간다”며 ‘올해 가장 주목할 e스포츠 프로게이머’에 포함한 이유를 밝혔습니다.

쵸비는 2021년 한화생명 소속으로 리그오브레전드 월드챔피언십(롤드컵) 8강 무대를 밟았습니다. ‘스카이 스포르트’는 “이번 시즌 젠지는 ‘진정한 게임단’이 됐다. 책임감과 부담을 덜고 자신에게만 100% 집중할 수 있는 상황”이라며 팀 성적과 개인 활약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다고 전망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