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사리경정장 긴급보수 현장 안전 시스템 점검

2023. 12. 22. 00:45일반

반응형

이홍복 본부장(우측)이 경정 구조정에 탑승해 긴급보수 현장을 가까이에서 확인하고 있다. 사진=국민체육진흥공단 경륜경정총괄본부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 이홍복 경륜경정총괄본부장이 3월 12일 미사리경정장 긴급 보수공사 현장을 방문해 안전 경영을 이어 나갔다.

이홍복 총괄본부장은 미사리경정장 내 파도 저감 장치인 소파 시설 긴급 보수공사 현장을 둘러보고 근로자들과의 애로사항 청취와 상담 등을 통해 안전관리 시스템이 제대로 작동하고 있는지를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경륜경정총괄본부장은 안전한 작업 현장 구현을 위한 정부 정책을 적극 이행하고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인식하는 안전 문화 확산을 위해 주기적으로 현장의 안전관리 이행상태를 확인하고 있다.

반응형

이런 노력으로 지난해 경륜·경정 전 영업장 내 시설 안전과 관련된 사고는 한 건도 발생하지 않았다. 올해도 ‘근로자·시민·시설물의 중대재해 Zero(제로), 산업재해 20% 감축’을 목표로 사업장별 특성에 맞는 안전관리에 온 힘을 다하고 있다.

점검현장에서 이홍복 경륜경정총괄본부장은 “영업장을 방문하는 고객, 근로자 등의 안전을 항상 최우선으로 생각하면서 사업을 진행해야 한다. 안전과 관련된 절차는 철저히 지켜져야 하고 안전 사각지대에 대해 세밀하고 질 높은 관리로 안전 환경을 구축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이홍복 본부장(중앙 노란색 유니폼)이 보수공사 상황에 대해 현장 근로자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사진=국민체육진흥공단 경륜경정총괄본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