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라이브로 경륜 전문가 생생한 의견 듣는다

2024. 1. 6. 12:12일반

반응형

김영호(오른쪽) 전문위원이 2022 그랑프리 경륜 경주분석 내용을 유튜브를 통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국민체육진흥공단 경륜경정총괄본부

유튜브를 통해 경륜 경주에 대한 전문가의 생생한 의견을 손쉽게 들을 수 있게 됐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 경륜경정총괄본부는 “경륜 경주에 대한 팬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최근 선수 간에 고조되고 있는 경쟁 분위기를 생생하게 전달하기 위해 양방향 소통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2023년 3월 25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고객들은 경륜 경주를 즐기는 한편 적중 확률을 높이기 위해 더욱 풍부하고 질 높은 정보를 얻고 싶어 하는 요구가 많은 상황이다. 이에 경륜경정총괄본부는 지난해 연말에 이어 올해도 경륜 전문가와 기자가 참석한 토크쇼 방식의 경주해설 방송을 정기적으로 제작해 방영하기로 했다.

반응형

유튜브 라이브 방송은 경륜·경정 공식 유튜브 채널 스피드클럽(SPEED CLUB)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첫 방송을 시작으로 2023년 연말까지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오후 7시 30분부터 약 1시간 동안 진행된다.


방송 진행은 경륜경정총괄본부 김영호(경륜선수 4기, 은퇴) 경륜 전문위원과 예상분석 전문가인 前 경륜위너스 김희만 기자가 맡아 자세한 분석과 경주 결과를 예상하고 실시간 댓글로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해 나갈 계획이다.

경륜경정총괄본부는 앞으로 다양한 경륜 전문 게스트 초빙을 통한 질 높은 설명과 더불어 경주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AI 승자예측시스템을 도입해 승자를 예측하는 코너를 신설하는 등 고객들에게 다양한 흥밋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유튜브 라이브 방송 참여자에 대해서는 추첨을 통해 커피 쿠폰 등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개최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