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ports Global Accelerating 참여기업 모집

2024. 1. 18. 20:12일반

반응형

해외 액셀러레이터 전문 프로그램 제공
1500만 원 이내 현지 체재비 지원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과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가 국내 스포츠 창업기업의 글로벌 진출역량 향상을 위한 K-Sports Global Accelerating 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

공단은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이 주최·주관하는 범부처 협업 사업인 글로벌 액셀러레이팅 지원사업의 스포츠융복합·헬스케어 분야의 주관기관으로 참여한다.

스포츠 분야 특화 글로벌 액셀러레이팅사업은 미국 실리콘밸리의 창업 전문 교육기관인 Draper University 및 유럽 전역에 혁신적 커뮤니티를 구축해 온 독일의 BetahausX와 함께 협약을 맺어 우리나라 스포츠 기업의 미국 및 유럽 시장 진출을 지원할 예정이다.

반응형

신청 자격은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창업 7년 이내(공고일 기준)의 스포츠·헬스케어 분야의 기업(일반형과 투자형 중 1개 프로그램에만 지원 가능)이며, 투자형은 투자실적이 있거나 해외 매출 실적이 있는 경우만 신청할 수 있다. 선정 규모는 일반형(미국), 투자형(독일) 각 10개 회사다.

지원기업으로 선정되면 공단에서 제공하는 특화교육(4주)과 해외 창업기획자가 제공하는 국내(4주) 및 해외(6주) 현지 프로그램(글로벌 시장 진입 역량 강화 및 해외 투자 연계) 및 여비(체재비, 1500만원 이내)를 지원받을 수 있다.

K스타트업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다. 지원기업 선정은 단계별 심사(요건 검토, 서류평가, 발표평가)를 거쳐 발표 예정이다.

조현재 이사장은 “국내 스포츠 기업은 물론 공단도 해외 네트워크를 확장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 앞으로도 공단은 국내 스포츠 기업의 지속적인 해외 진출을 위한 든든한 서포터가 되겠다”고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