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2. 12. 20:02ㆍ축구
국제축구연맹(FIFA)과 세계보건기구(WHO)가 코로나19 백신, 치료, 진단에 대한 공평한 접근의 필요성에 동감하고 이를 함께 홍보합니다.
양측은 국제사회가 코로나19와 싸움에 있어 백신, 치료, 진단 접근성에 있어 공평한 장이 마련되도록 #ACTogether 캠페인을 전개하기로 합의했습니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근본적으로 필요한 마스크 착용, 사회적 거리두기, 손 위생의 중요성도 적극적으로 알리기로 했습니다. 이하 2일(한국시간) 국제축구연맹 및 세계보건기구 한국어 공식입장 전문.
FIFA와 WHO가 코로나19 대응에 함께 나서다(#ACTogether)
FIFA가 WHO와 함께 코로나19 백신, 치료, 진단에 대한 공평한 접근의 필요성을 홍보하고, 바이러스 확산을 막고 건강을 지키기 위해 생명을 구하는 일상 속 보건 수칙을 계속 지켜나가도록 장려하고자 나선다.
2021년 2월 4일부터 11일까지 카타르에서 개최되는 FIFA 클럽 월드컵 2020에 부응하여, FIFA와 WHO는 TV와 스타디움 내 방송을 통해 축구스타와 함께 대중 홍보 캠페인을 시작한다. 이를 통해 2020년 4월에 시작하는 ACT(Access to 코로나19 Tools) Accelerator 이니셔티브를 좀 더 홍보하고, 대중에게 마스크 착용, 물리적 거리두기, 손 위생을 지킬 것을 장려하게 된다.
"코로나19와의 싸움에서 우리 모두 각자의 역할을 다해야 한다. 우리는 전 세계적으로 백신, 치료, 진단 접근성에 있어 공평한 장이 마련되도록 국제 사회에 함께 행동하기를(#ACTogether) 요청하고 있다."라고 잔니 인판티노 FIFA 회장이 FIFA 클럽 월드컵 개최 전 화상 회의에서 말했다.
WHO 사무총장인 테드로스 아드하놈 게브레예수스 박사는 모든 사람이 따를 수 있는 구명 조치와 코로나19 대응 국제 협력 이니셔티브에 대한 세계적 지원 강화의 중요성을 알린 것에 대해 FIFA와 선수들에게 감사를 표했다. ACT Accelerator는 백신, 치료제, 진단 테스트의 개발 및 공평한 할당을 촉진함으로써 코로나바이러스 전염병으로 인한 심각한 질병 및 사망을 줄이고자 하는 이니셔티브이다.
"축구나 다른 모든 스포츠는 공정함을 근간으로 한다. 보건도 그래야 한다."라고 테드로스 아드하놈 게브레예수스 박사가 말했다. "코로나19에 도전받는 현 상황에서의 기본적 규칙은 간단하다. 모든 세계인이 생명을 구할 수 있는 백신, 치료, 진단에 공평하게 접근할 수 있어야 한다. 불과 9개월 만에 세계는 코로나19를 방어할 수 있는 이 세 가지 강력한 수단들을 확립했다. 다만 현재 우리의 목표는 공평한 접근을 보장하고 이러한 수단들을 계속해서 개선해나가는 것이다."
테드로스 박사는 다음과 같이 덧붙였다. "WHO는 FIFA가 전 세계의 보건 파트너들과 협력하여 코로나를 이겨내기 위한 수단에 대한 공평한 분배의 필요성에 대해 홍보해주는 점에 대해 감사를 느낀다.
새로운 FIFA-WHO 협업을 통해 FIFA 클럽 월드컵이 열리는 동안 방송되는 일련의 홍보 영상을 통해 전 세계인에게 생명을 구하는 메시지를 강조할 것이다. 영상에서는 월드컵에 참여하는 팀의 주장들이 코로나바이러스를 물리치고 이겨내기 위해 모든 사람이 따를 수 있도록 손, 팔꿈치, 얼굴, 거리, 증상, 마스크, 창문 환기에 중점을 둔 주요 단계를 반복해서 전달한다.
"건강이 가장 중요하다는 점을 잊지 말아야 한다"고 FIFA 회장은 말했다. "의료 전문가의 조언을 따라야만 코로나19가 가하는 위협을 제거할 수 있을 것이다. 모두에게 일상 속에서 이러한 수칙을 지키실 것을 요청한다. 이러한 조언은 본인뿐만이 아니라 사랑하는 사람과 이웃들을 지켜줄 것이다. FIFA 클럽 월드컵 동안 이러한 메시지를 전달하는 데, 참가 팀과 선수들, 코치진, 그 외 관리자들께서 이 경기를 치르기 위해 따라야 할 수칙들을 준수하며 협력해주시는 것에 감사하다. 이로써 우리는 어려운 시기에 축구에 대한 열정을 환하게 불태울 수 있다."
FIFA 클럽 월드컵 카타르 2020에 참가하는 팀을 대표하는 선수들과 수석코치들이 등장한다. 이 홍보 영상 캠페인은 전 세계 방송사의 지원을 받아 FIFA, WHO, 클럽의 여러 디지털 채널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2019년 WHO와 FIFA는 전 세계에서 축구를 통한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 증진을 위해 4년간 협력하기로 서명했다. 두 단체는 2020년 3월에 공동으로 ‘코로나를 퇴치하기 위한 메시지 전달(Pass the message to kick out coronavirus)’ 캠페인을 시작함으로써 코로나19로부터 사람들을 보호할 수 있는 효과적인 수칙에 대한 조언을 공유했다.
이어서 2020년 4월에는 행동하기 (#BeActive) 캠페인으로 전염병이 유행하는 동안 가정에서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사람들을 독려했다. 뒤이어 2020년 5월에는 전세계적으로 안전한 집 (#SafeHome) 캠페인을 개시하여 가정 폭력의 위험에 놓인 여성과 아동을 지원하고, 2020년 8월, 11월에 추가적인 메시지를 전달했다.
2020년 4월에는 WHO와 파트너들이 질병에 맞서는 도구를 개발하고자 하는 역사상 가장 빠르고 협조적이며 성공적인 글로벌 노력을 지원하기 위한 ACT(Access to 코로나19) Accelerator를 시작했다.
목표는 코로나19로 인한 사망과 심각한 질병을 줄여 가능한 조기에 전염병 시국을 종료하는 것이다. 이는 사망과 심각한 질병을 줄일 수 있는 백신, 치료, 진단의 개발을 가속화하고, 공평하게 분배하고, 보급을 늘림으로써 가능하다.
2021년 코로나19 대응 ACT-Accelerator의 자금 부족분은 미화 260억 달러다. 이는 각국 정부가 개발도상국의 코로나19 백신에 대한 공평한 접근을 보장하지 않을 시 발생하게 될 글로벌 예상 비용 미화 9.2조 달러의 일부에 불과하다.
'축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발렌시아, 이강인 떠나면 멕시코 공격수 영입추진 (0) | 2021.02.12 |
---|---|
지소연 2010년대 亞여자축구 베스트11…한국 유일 (0) | 2021.02.12 |
손흥민, EPL득점왕 배당률 4위…살라 1위 (0) | 2021.02.12 |
구성윤·정승현·조규성 등 14명 김천 상무 합격 [K리그] (0) | 2021.02.12 |
맨유 린가드, 웨스트햄 임대 데뷔전 멀티골 (0) | 2021.02.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