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의 날 기념 영상 ‘태권도, 우리 모두 챔피언’ 공개

2021. 12. 18. 11:56격투기

반응형

2021년 태권도의 날(9월4일) 기념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진행하지 않았다. 대신 기념 영상 ‘태권도, 우리 모두 챔피언’을 온라인으로 공개했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와 태권도진흥재단(이사장 오응환)은 국기원(원장 이동섭), 세계태권도연맹(총재 조정원), 대한태권도협회(회장 양진방), 대한장애인태권도협회(회장 오태웅)와 함께 ‘2021년 태권도의 날’ 기념식을 대신한 기념 영상을 제작했다.

축하 영상 ‘태권도, 우리 모두 챔피언’은 태권도 선수 출신 가수 나태주의 축하 음악 ‘오하태’를 시작으로 태권도의 날 소개와 태권도장의 방역 및 수련 모습, 황희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의 기념사, 오응환 태권도진흥재단 이사장·이동섭 국기원장·조정원 세계태권도연맹 총재·양진방 대한태권도협회장·오태웅 대한장애인태권도협회장 등 태권도 기관, 단체장의 축사가 이어진다.

반응형

이와 함께 태권도 발전 유공자 12명에 대한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수상자 소개와 국기 태권도 활성화 및 코로나19를 이겨내자는 희망과 포부를 담아 영상을 마무리했다.

* 오하태: ‘오늘 하루 태권’이라는 의미와 ‘태권도는 핫 하다는’ 의미

태권도진흥재단 오응환 이사장은 “코로나19 확산 방지 등 정부의 방역지침에 태권도인들이 적극적으로 동참하기 위해 올해 태권도의 날 기념식을 개최하지 않았다. 태권도 발전과 보급 등을 위해 태권도인들은 힘을 합쳐 더욱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