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무예교육연구소 ‘무예이음터’ 베타 버전 론칭

2022. 3. 19. 17:04격투기

반응형

예비사회적기업 한국무예교육연구소가 마샬아츠 플랫폼 ‘무예이음터’ PC 베타 버전을 론칭한다.

‘무예이음터’는 행사와 대회의 참여자 모집, 전문 인력 모집, 체육관 용품 거래 등의 카테고리를 제공하고 무예와 체육 활동을 생업으로 하는 체육관 경영자와 지도자에게 필요한 자료, 수련생에게 필요한 정보 등이 공유되는 플랫폼이다.

한국무예교육연구소는 “무예이음터를 통해 신규 회원 유치와 체육관 홍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체육 시설을 지원하고 콘텐츠 교류를 활성화해 코로나19 위기 상황에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반응형

국민체육진흥공단 스포츠산업 창업보육 기업 ‘한국무예교육연구소’는 2019년에 용인시 사회적기업 창업팀에 선정되면서부터 다양한 무예 종목을 활용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교육하는 일을 해왔다. 2020년에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을 거쳐, 2021년 경기도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지정되었다.

한국무예교육연구소 김성현 소장은 “학원 산업의 과열 경쟁과 코로나 팬데믹으로 무도·무술·무예 지도자들이 체육관 경영에 위기를 겪고 있다. 관련 학과 졸업생들이 현장 대신 안정적인 직장을 찾아 떠나면서 후속 세대에 대한 대책 마련도 시급한 현실이다. 무예이음터를 통해 무예의 발전과 대중화에 기여하고, 이를 넘어 사회 공헌과 공유 가치를 창출하는 것이 목표”라며 설명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