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체육산업개발, 올림픽공원에서 소방안전 체험교실

2024. 1. 26. 20:20일반

반응형

올림픽공원을 찾은 한 시민이 심폐소생술 체험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체육산업개발

송파소방서와 협업
지역 아동 대상 심폐소생술(CPR)
각종 재난 상황 체험 교육 시행 

한국체육산업개발(대표이사 김사엽)이 올림픽공원 평화의 광장 분수 매점 인근에서 오전 10시부터 정오까지 올림픽공원 내방객 및 지역 어린이집 원아들을 대상으로 ‘소방 안전 체험 교실’을 운영했다.

행사에서는 소화기 및 심폐소생술(CPR) 체험 부스 존을 마련해 올림픽공원을 찾은 시민들이 교육받고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하였다.

반응형

송파소방서 이동 안전체험차량을 통해 국민체육진흥공단 어린이집, 수협아라맘 어린이집 등 지역 어린이집 4곳 원아 78명을 대상으로 ▲화재 안전 영상물 시청 ▲지진 ▲교통안전 ▲화재 대피 ▲소화기 사용 체험 등 각종 재난 상황을 직접 체험하고 상황별 행동 요령을 배우는 체험학습 교육도 함께 이루어졌다.

한국체육산업개발 ‘소방 안전 체험 교실’은 송파소방서와 2015년 ‘안전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협약’을 체결한 이후 협업을 통해 매년 운영해 오고 있다.

2023년은 이태원 참사를 계기로 안전사고 발생 시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관심이 높아진 만큼 실제 체험을 통해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각종 재난과 위기 상황에 대응할 수 있는 긴급 상황 대처 개인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마련됐다.

한국체육산업개발은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기타공공기관이자 국민체육진흥공단의 출자회사로서 올림픽공원, 미사리조정경기장 등 88서울올림픽 시설물의 효율적인 관리 및 스포츠・문화 공간 제공을 통한 국민 건강과 행복 증진을 위하여 1990년 7월에 설립되었다.

어린이집 원아들이 소화기 체험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체육산업개발

반응형